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고 싶은 영어 회화 공부!!



평소에 영화와 팝음악에 관심이 많은 나는 자막없이 그리고 가사보기 없이 듣고 보고 싶은게 작은 꿈이었다.
그래서 몇년전에는 짧게 나마 필리핀으로 영어회화공부를 하러 갔다 오기도 했었는데 어느정도 도움은 되었으나 많이 부족하였다.
그리고 그나마도 시간이 흐르자 조금은 들리고 말할수 있었던 내 입과 두귀는 다시 닫혀 버리고 말았다.

언어라는게 역시 자주 듣고 말해야 발전이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는 대목이었다.
영어 회화 공부는 다시하고 싶고 그렇다고 다시 영어권 국가에 가서 시간 들여 공부 할수는 없는 와중에 tv익사이팅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스피킹 맥스라는 회화 공부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현지인들의 실용적인 회화를 안방에서 보고 들으면서 공부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니
시간이 부족했던 나에게 있어서 한줄기 빛이 될수 있는 사이트였다. 그래 이거다! 라고 무릎을 탁하고 치고 말았다~
영어를 온라인으로 매일 조금씩 공부할수 있고  또 양질의 컨텐츠를 보면서 외국 어학연수 못지않은 방법이 있었던 것이다.

영어회화 실력을 다질수 있는 방법은 자주 듣고 보고 읽고 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스피킹 맥스로 나는 자주 보고 듣고 읽을 것이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영화를 자막없이 보고 좋아하는 팝음악을 해설집 없이 들을 것이다.  매일 적은 시간을 들여 회화 공부를 하면 더 나아가
우연히 외국 친구를 만나게 되었을때도 서슴없이 회화를 하게 될 날이 오지않을까?